인터넷 명의자가 사망하였을 경우
-
인터넷 명의자가 사망하셨을 경우 가입된 통신상품의 명의를 변경 또는 해지를 해야 합니다.
명의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KT고객센터로 필요한 서류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KT고객센터(100번)으로 연락 주셔서 KT명의변경 신청 서류를 팩스나 이메일로 받아 작성이 필요합니다.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명의를 받으시는분(양수인)의 신분증, KT명의변경 신청서, 사망하신분(양도인)의 재적증명서 또는 사망신고서가 필요합니다.
재적증명서는 전국 동사무소 또는 시청/구청 민원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사망신고서는 사망을 선고한 해당 병원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명의변경 처리가 아닌 상품 해지를 하고자 한다면, 안내해드린 바와 같이 사망신고서 또는 재적증명서를 KT고객센터 해지부서로 제출후 해지 신청 하실수 있으며, KT통신 이용 약관에 의거하여 명의자 사망시 중도 해지위약금 또한 면제 되는점 참고하시고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단 가입기간이 1년 이내일 경우 가입당시 받으신 가입사은품(상품권,경품,현금지원)은 환수 되는점 참고 바랍니다.)
일반 인터넷에서 오피스넷으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시 기존 이용하던 인터넷 상품의 약정 또한 그대로 연계됩니다.
인터넷 100메가를 1기가 상품으로 전환 시, 출동비는 어떻게 부과되나요?
-
기가 인터넷 전환 출동비는 모두 면제됩니다.
KT 와이파이 커버리지는 얼마나 되나요?
-
무선서비스의 경우에는 무선 LAN 전파환경(옥내, 옥외)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공유기의 출력과 설치 위치, 무선랜카드의 성능, 단말의 성능 등에 따라 그 지표 값이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 내에 설치되는 통합형 공유기 장비의 경우에는 반경 10m 이내를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범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선인터넷을 제공하는 공유기 종류, 주변 환경 등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KT 와이파이 존 지역에 설치되는 공유기 장비는 건물내에서 통상적으로 공유기 장비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40m 이내를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범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막힘이 없는 곳이라 하면 100~150M 정도 커버)
하지만 이 범위 내라고 하더라도 공유기와 핸드폰 사이에 콘크리트벽, 전파환경, 금속 성분의 장애물, 타전파의 간섭 등이 전파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사용 거리에 편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음영지역에서는 이와 같은 원인으로 KT 와이파이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MAC 주소 등록은 어디서 하나요?
-
MAC Address 혹은 와이파이 주소를 확인하여 KT닷컴 - 상품 - 모바일 - WiFi 이용안내 - MAC/ID등록이 가능합니다.
특정구역에 와이파이가 되는 KT와이파이 zone을 설치하고 싶습니다.
-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므로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070번호를 이용하지 않고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나요?
-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070 번호를 부여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전화를 번호만 부여받아 KT 인터넷전화로 덮는(RID서비스) 신청하시면 070번호가 아닌 일반전화 번호로 사용가능합니다.
일반전화를 KT 인터넷전화로 변경 신청하면 번호가 바뀌나요?
-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성을 신청 시 기존의 유선전화의 번호를 그대로 유지하여 KT 인터넷전화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t 인터넷 서비스는 최저 속도를 보장하나요?
-
답변KT에서는 인터넷 서비스에 대하여 초고속 인터넷 품질보장제도(SLA: Service Level Agrement)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저속도 보장제도(SLA)란 인터넷 사용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간 맺는 서비스 수준 계약으로,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일정 기간이나 주기적으로 계약된 서비스 품질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금액의 해당 부분을 반환 및 감면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ㆍ 대상서비스
- 인터넷 슈퍼프리미엄/프리미엄플러스/프리미엄, 인터넷 프리미엄 와이파이, 인터넷 에센스/베이직, 인터넷 에센스/베이직 와이파이, 인터넷 슬림플러스/슬림, 라이트, 스페셜, 올라잇, 올레인터넷, 싱글 인터넷 베이직, 오피스넷, 오피스넷 와이파이, 멀티넷(슬림/베이직/에센스), 단기 인터넷
ㆍ 최저속도보장구간
- KT 측 시설 구간 (KT 측 속도측정 서버에서 KT와 고객 측 시설분계점까지)
- 단, 고객 측 환경 (MDF시설 협소, 전원시설이 없는 경우 등)으로 분계점에서 속도 측정이 불가할 경우 고객 댁내 모뎀에서 물리 링크를 측정
ㆍ 최저보장속도(하향속도)
라이트 xDSL : 2Mbps
FTTH : 25Mbps
스페셜 50Mbps
인터넷 슬림 / 올레인터넷 xDSL : 2Mbps
FTTH/Ntopia : 50Mbps
인터넷 슬림플러스 100Mbps
인터넷 베이직 250Mbps
인터넷 에센스 500Mbps
인터넷 프리미엄 12,500Mbps
인터넷 프리미엄플러스 2,500Mbps
인터넷 슈퍼프리미엄 5,000Mbps
※ 선불 인터넷, 인터넷 슬림(보편역무), 체크라인, 포스넷 등 단말 상품은 제외
※ 와이파이 패키지, 가족안심 패키지의 최저보장속도는 각각 인터넷 프리미엄/인터넷 에센스/인터넷 베이직/인터넷 슬림과 동일함
※ 와이드 인터넷 싱글 상품의 최저보장속도는 인터넷 베이직 상품과 동일함
자세한 보상 기준, 청구보상절차는 국번없이 100번을 통해 상담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설치하려는 주소가 타 사업자 모두 설치 불가하다고 하는데 kt는 가능한가요?
-
인터넷 개통 시 사용을 위한 최소한의 속도가 나오지 않는 지역이거나 설치가 불가한 지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통신사업자가 인터넷 제공이 불가능함을
한국통신사업자합회(KTOA)로 부터 확인된
건물에 한하여 KT에서 최대 100Mbps 속도로 제공가능합니다.(초고속 인터넷 보편적 역무)
단, 서비스 제공 대상지역은 대한민국 영토에 한정하며
KTOA에서 보편적 역무 대상으로 지정된다고 하더라도
KT시설에서 80M를 초과하는 경우 고객 부담 비용 발생될 수 있음
[오피스넷] 고정IP는 몇 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
답변고정IP는 최대 3대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 개수 당 요금이 부과됩니다.
인터넷을 고정IP로 이용할 수 있나요?
-
네 오피스넷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오피스넷은 초고속 인터넷을 기반으로 유동 IP(기본)와 고정 IP(선택)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사할 때 인터넷 장비는 어떻게 하나요?
-
답변사용중인 모뎀과 연결된 케이블은 이사하는 장소로 직접 챙겨가 주셔야 합니다.
[영상] 장비 분리 방법 확인
☞ https://youtu.be/JReTY4jdiLM
인터넷 이사(이전)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신청은 100번 고객센터, 플라자 방문, KT닷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이사(이전) 신청 시 회선 당 11,000원~27,500원(개통일에 따라 다름)의 출동비가 발생됩니다.
☞ KT닷컴 바로가기 https://my.kt.com/install/InternetAddressChangeInfo.do
결제안심 인터넷이 무엇인가요?
-
매장 내 인터넷이 불안정해도 끊김없이 안전한 결제를 할 수 있는 인터넷 상품입니다.
[인터넷 단품]
ㆍ 결제안심 인터넷 에센스(최대 1Gbps) : 41,800원
ㆍ 결제안심 인터넷 베이직(최대 500Mbps) : 36,300원
ㆍ 결제안심 인터넷 슬림(최대 100Mbps) : 25,300원
▶ 3년 약정된 부가세 포함 금액
▶ 와이파이 상품 추가 시 금액은 변경됨
계약기간 만료 후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계약기간 만료 후 고객님께서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기존 계약상태 그대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최초 계약기간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계약기간 만료 후 해지 시 할인반환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이동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
댁내에서 PC의 위치를 변경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댁내 이전(이사)를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댁내이전 신청은 KT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을 이전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출동비가 부과됩니다.
■ 18.3.4 이전 신규가입 고객
- 이전비 11,000원(부가세포함)
※ 3년 이상 사용한 고객은 이전비가 면제되나 면제 후 1년 내 인터넷 해지 시 반환금 청구됩니다.
■ 18.3.5 이후 신규가입 고객
- 이전을 위한 출동비 27,500원(부가세 포함)
KT 인터넷 고장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
KT A/S 직통(☎ 080-001-0123)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고, kt.com 또는 마이 케이티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고장진단 시 KT ID 로그인을 하셔야 하며 고장진단 클릭 시 연결상태 확인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랜공사가 뭔가요?
-
기업사무실 통신 장비(L2스위치,라우터,공유기,허브 등)을 이용하여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인터넷 랜선을 PC / 전화기 / 와이파이 / 복합기 등 네트워크 장치에 연결하는 통신 배선공사를 말합니다.(랜공사,네트워크공사,인터넷공사,랜선공사)
기업전화에는 어떠한 기능들이 있나요?
-
KT기업용전화 기업키폰에는 키폰의 모든 기능들이 제공 되며,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돌려주기 : 걸려온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는 기능
당겨받기 : 걸려온 전화를 다른 사람이 부재시 당겨서 받는 기능
녹취기능 : 통화내용을 녹음해 주는 부가서비스
착신전환 : 걸려온 전화를 휴대폰 또는 다른 번호로 착신해 주는 서비스
동시착신 : 지정해 놓은 여러개의 전화기로 동시에 전화벨이 울리게 하는 서비스
순차착신 : 지정해 놓은 순서대로 착신되도록 해주는 서비스
호전환기능 : 정전 등으로 인해 통신장애 발생시 지정한 휴대폰번호로 자동연결 되는 서비스
단축다이얼 설정 : 전화기 단말기에 1번부터 8번까지 단축다이얼로 내선 설정을 하는 기능
kt에도 CCTV상품이 있나요?
-
FHD 화질로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을 제공하는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
바로가기
http://www.kt-biz.co.kr/board_intro/intro_C1.asp#Link03
무선AP가 무엇인가요?
-
키즈카페, 애견카페, 대형카페 등 손님이 머무는 시간이 많은 대형 매장의 경우 일반 와이파이로는 커버리지의 한계가 있으며,
무선 AP시공을 통해 넓은 공간의 무선 메쉬 네트워크를 구축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무선AP 시공 문의는 상담 바랍니다.
KT기업전화 끼리 통화료가 무료인가요?
-
네 KT기업전화는(그룹내) 통화요금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가입 후 설치까지 소요기간
-
접수완료 후 1일 ~ 3일후 엔지니어 배정되어 방문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지역에 따라 1일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설치 전 사무실 인터넷 랜공사가 필요할 경우에는 인터넷 설치 일정 외 별도 일정으로 공사를 진행합니다.
PC로 전화를 받고 걸고 관리가 되나요?
-
네 가능합니다. 통화매니저 비즈세이라는 부가서비스를 가입 후 사용가능합니다.
통화 수신/발신이력 관리, 주소록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 됩니다.
인터넷전화가 끊키나요?
-
인터넷의 속도 및 품질에 따라 전화 통화 품질이 결정 되며, KT는 국가기간망 통신 사업자로 관공서, 공기업, 대기업 등에서 사용하는 국내 최고의 품질로 제공해 드리는 인터넷 서비스이므로, 전화품질은 보장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전화기 내선번호를 지정하고싶어요
-
제공해드린 KT기업전화 액정에 표시되는 전화번호 뒷번호를 누른후 # 버튼을 눌러 설정하는 방법이 있고,
전화기 상단 단축다이얼 (1번~8번)로 설정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통신사와 인터넷전화통신사가 달라도 괜찮나요?
-
인터넷전화는 3사통신사 인터넷 어디에든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결합할인이 적용되지 않고 장애A/S시 통신사 엔지니어가 각각 방문 드려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되고 편리한 사무실 통신환경을 원하실경우 하나의 통신사에서 관리 받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존번호 그대로 사용가능한가요?
-
네 일반전화번호이든 070번호이든 기존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 번호이동 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화기 녹취가 가능한가요?
-
네. 통화 레터링이라고 하는 KT부가서비스를 가입하시면 됩니다.
최대 1년간 녹취 저장이 가능하며, 백업 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월 요금은 11,000원입니다.
070인터넷 키폰 전화를 일반번호로 사용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070번호에 지역번호(02.032.031 등)번호를 입혀서 외부 발신시 표시되는 번호를 지역번호로 설정이 가능하며
발신번호 지정서비스 라는 부가서비스를 가입 후 전화세팅을 하면 됩니다.
일반인터넷을 기업인터넷으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별도 변경비용 없이 약정 없이 기업인터넷 오피스넷 상품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요금은 100메가 27,720원/ 500메가 39,600원/ 1기가 44,550원 입니다.
일반인터넷과 오피스넷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일반인터넷은 가정용 네트워크 특성에 맞게 서비스 되는 상품으로써, PC2대 이상 연결시 IP 제한이 발생되어 추가 PC연결 회선당 5,500원의 부가서비스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피스넷은 기업 사무실 네트워크 환경 특성에 맞게 서비스 되는 상품으로, IP MAC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PC사용댓수 제한 없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인터넷으로 수십대의 PC에 연결시 속도의 저하 문제는 발생될 수 있으니 인터넷 속도를 잘 선택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070인터넷팩스도 설치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설치시 아날로그 게이트웨이 장비(원포트 게이트웨이)를 연결하여 사용가능합니다.
최근 pc웹팩스인"kt애니팩스"로도 많이 신청하여 사용하십니다. (웹팩스번호 : 0502-***-0000)
가입신청은 어떻해 하나요?
-
상담 컨설팅 후 견적서를 검토 하시고 상단 고객센터메뉴에서 가입신청서를 다운로드 출력하여 담당자에게 작성 방법을 안내 받으신 후 신청서/필요서류 등을 이메일/팩스/메신저로 첨부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개인명의로도 기업용상품 가입이 가능한가요?
-
가능합니다.
단 비즈 결합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담 바랍니다.